안녕하세요. 결국 구글 클라우드 (Google Cloud Platform)자격증 세개를 다 따게 되었어요. 일정이 빡세긴 했지만 그래도 속은 후련합니다. Associate Cloud Engineer만 125불이었고 나머진 200달러였어요. (미국달러)


이렇게 자격증을 따고 나면 선물을 고를 수 있게 해줍니다. 제 기억으로는 가방, 남자 티셔츠, 여자 티셔츠 (도톰한 재질 옷이예요) 중에 선택하는거였는데요. Cloud Engineer인가? 그건 랩탑 가방이랑 머그컵 이거였어요. 코드 넣어서 제품 선택하고 배송지 넣으면 끝!! 신나서 주문한 바람에 사진 캡쳐하는걸 깜빡했어요. 원래 선물은 떼샷으로 찍어야 제대로지만, 한달 전에 주문한게 아직까지 오고 있는 중입니다. 


한달 넘게 기다려서 얻은 선물. 여자옷은 흰색이었어서 별로였고요. 남자옷을 선택하자니 사이즈가 없어서 사이즈가 언제 입고될지 모른다고 하여 가방만 두개 주문했습니다. 저랑 남편이랑 나란히 메고 다닐까봐요. 


구글 로고랑 자격증 이름도 새겨져있습니다. 마침 가방이 뜯어졌는데 이거 들고 회사다니고 있어요. 

그렇다고 구글 클라우드를 마스터했냐...라고 하면 이제서야 대~~~충 뭐가 뭔지는 알겠다 정도예요. 마스터 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사실 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라 엔지니어쪽은 잘 모르거든요. 공부하다보니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제 적성에 제일 맞는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