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활용해 무료로 영어공부 할 수 있는 추천 사이트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염두해두셔야할것은, 영어공부는 본인의 실력과 목표에 따라 다르게 해야하기 때문에, 아래 사이트들이 모두 도움됩니다!!라고 자신있게는 말씀을 못드리겠어요. 대신 여러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고 직접 공부하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면 될것 같아요.

TED나, SNOW나 유명사이트는 다 아실테고~ 그냥 제가 이용하는것들 위주로 몇가지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애니메이션으로 영어공부하기

애니메이션으로 영어공부하면 발음이 일단 확실해서 공부하기가 편해요. 본인이 생각하기에 리스닝이 좀 약하거나, 간단한 문장 위주로 공부하고 싶다면 애니메이션으로 공부하는걸 추천합니다!!

1. Peppa Pig

유튜브에 Peppa Pig라고 검색하시면 에피소들이 줄줄 떠요. 참, 페파피그는 영국발음이예요. 전 영국발음도 좋아해서... 가끔 봅니다. 확실히 아이들용이라서 그런지 문장도 짧고 반복해서 좋아요. 아이들에게 보여주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보통 영국발음 공부하려고 BBC Learning English 많이들 이용하는데요~ 뉴스로 영어공부하는거라서 토익이나 아이엘츠 공부하는데 도움되지만, 스피킹용으로는 그닥 활용할 일이 없잖아요. 시사얘기를 영어로 얘기한다면 모를까. 그냥 편안하게 영국발음에 익숙해지고 싶다면 페파 피그 추천합니다.

 

2. Arthur  

Arthur는 미국식 영어지만 페파피그보단 조금 빠르고 문장도 긴 편이예요. 물론 미드에 비하면 느리고 영어문장도 짧은 편이지만요. 그래도 발음은 정확해서 듣기용으로 좋습니다. 실제 생활영어도 많이 접할 수 있고요.   

 

필요한 내용 찾아가며 영어공부하기

3. EngVid  http://www.engvid.com/english-lessons/  

이 사이트는 정말 추천합니다. 자신의 실력과 영어공부 목적에 따라 강의를 분류해서 들을 수 있어요. 짧은 강의라서 반복해서 듣기도 좋고요. 심심하면 이 사이트 들어가서 듣곤 하는데요~ 전 Alex란 강사가 좋더라고요. 한번은 그냥 듣고, 한번은 자막 켜서 강사가 하는말을 그대로 따라하기도 합니다. 따라하다보면 숨차요. 한국말로 수다떨면 숨차다는 느낌이 없는데 왜 영어로 말하면 숨이 차는지ㅠㅠ 암튼 이 사이트는 추천합니다!!  

 

4. englishinkorean.com   http://englishinkorean.com/

이 사이트도 유명하죠~ 외국분이 한국인들 대상으로 영어표현을 가르쳐주는 사이트입니다. 유튜브로도 있고 팟캐스트로도 볼 수 있어요. 실생활 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아요. 이 사이트도 정말 추천합니다!!! Engvid도 그렇고 이 사이트도 그렇고 틈날때, 심심할때 들어가서 공부하기 좋은것 같아요. 아니면 하루에 시간을 정해서, 15분정도는 내가 공부한다!!라는 의지를 가지고 강의 하나~두개 정도 듣기에도 좋고요.

 

스피킹과 롸이팅 한번에~

5. Dear Abby http://www.uexpress.com/dearabby

디어 애비도 굉장히 유명하죠. 공부방법은 일단 하나를 통째로 읽고 외우고 써봅니다. 영어공부는 암기예요. Dear Abby는 고민상담해주는 신문연재물인데요. 보통 신문기사 큰소리로 읽으라고 하잖아요. 근데 신문기사 읽다보면 모르는 단어 있고 내용도 딱딱하고 그래서 재미 없더라고요. 대신 Dear Abby는 고민상담 글이라서 읽기에도 신문기사보단 덜 부담스럽고, 문장 자체도 긴 편이 아니라서 외우기에도 편해요.    

언급한 사이트가 도움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굳이 돈 내지 않더라도 혼자서, 무료로 영어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본인의 의지가 문제겠지요. (이건 제 얘기ㅠㅠ) 스트레스 받지 말고 즐겁게 꾸준히 공부해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