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지영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글을 적다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한데요. 그래서 근황 및 인사부터 다시 글을 적어봅니다. 

 

2020년 가을부터 집필을 시작했습니다. 책 제목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실전노트>로 비제이퍼블릭 출판사와 진행 중 입니다. 1년간 집필했고, 1년에 걸쳐 편집 중에 있습니다. 진행을 조금 더 빨리 할 수 있었겠지만 책 값을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하기 위해 컬러 이미지를 흑백 이미지로 수정하는 등, 편집 작업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다음 달이면 출간 날짜 정도는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이터 분석, 데이터 과학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2022년 6월 출간했습니다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0281958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실전 노트 - YES24

이 시대의 가장 섹시한 직업,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소문만 무성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첫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실제 업무를 알려드리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www.yes24.com

 

그리고 데이터 과학자 실무 프로젝트 주제로 클래스101 강의도 찍었습니다. 제가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다보니 영상 촬영, 편집 제가 다 했는데요. 다행히 클래스101 PD님과 작가님 제 영상을 검수해주셔서 유튜브 영상보다 퀄러티 좋은 강의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제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일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작업을 변형 시켜서 강의로 만들었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분석과 예측 모델이 있다 하더라도 그게 구현되지 않으면 아무소용 없구나...라는걸 절실히 느끼면서 데이터 분석, 예측 모델, 이걸 넘어서 조금 더 큰 틀에서 바라보는 강의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 웹 서비스, 파이썬을 이용해 데이터 분석과 예측 모델을 자동화로 구축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클래스101 강의&nbsp; https://class101.net/products/l4O941573GhUs5qxKhIc

 

얼굴을 공개하려니 굉장히 부끄러웠는데요. 전 워킹맘 입니다. 그리고 해외에 거주하고 있다보니 가족 도움을 받기 힘든 상황이죠. 

(갑자기 좀 쌩뚱맞게 흘러갑니다만... ) 워킹맘으로, 낮에는 일하고 저녁엔 아이를 돌보고, 새벽엔 집필 혹은 강의로 참 바쁘게 지냈던것 같아요. 

 

집필과 강의를 마치고,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정리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이지영이란 이름에 주어진 역할. 엄마로, 아내로, 딸로, 데이터 과학자로...그리고 이지영으로 잘 살고 있는가?에 대한 고민은 끝이 없으며 정리되지 않는구나..라는 걸로 잠정적인 결론을 내렸고, 그 성장하는 과정을 제 유튜브나, 블로그에 종종 남겨보고자 합니다. 

 

그 과정에서 전 고민을 계속 하며 성장하길 바라고,

그 과정에서 제 흔적을 보는 분들에겐 소소한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랍니다.  

 

커피챗: https://share.coffeechat.kr/이지영

비즈니스 이메일: statnmath.datascience@gmail.com 

발전적인 내용을 주고받을 수 있는 이메일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지영 드림. 

반응형

+ Recent posts